Category Article
【신제품】 온세미, 고전력 토템폴 PFC 컨트롤러 공개
2022-06-02

온세미, 고전력 토템폴 PFC 컨트롤러 공개
까다로운 효율성 기준 충족…개발 시간과 비용 절감
지능형 전력 및 센싱 기술의 선도기업인 온세미가 브리지리스 토템폴 PFC(TP PFC) 토폴로지를 지원하는 최신 혼합 신호 컨트롤러 NCP1681을 발표했다. 이 제품은 초고밀도 오프라인 전원 공급장치를 대상으로 하며, 최대 350 W 설계에 적합한 NCP1680의 성공을 토대로 전력 용량을 [㎾] 범위까지 확장한다.

기존의 TP PFC는 설계가 까다롭고 코딩이 필요한 마이크로 컨트롤러(MCU)가 필요했다. NCP1681은 코딩 없이 몇 개의 외부 컴포넌트만으로 온전한 기능을 제공하는 TP PFC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 및 공간을 절약할 수 있다.

NCP1681은 고정 주파수 ‘연속전도 모드’(CCM), 또는 ‘멀티모드’작동 중 하나로 설정할 수 있다. 멀티모드를 통해 컨트롤러는 CCM과 임계동작모드(CrM)를 자연스럽게 전환해 모든 전력 수준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또, 이 제품은 기존의 제어 알고리즘과 새로운 기능을 통합해 고성능·비용 효율적인 TP PFC 솔루션을 제공한다. 광범위한 부하에서 높은 효율을 요구하는 ‘80플러스(Plus)’또는 ‘CoC 티어(Tier) 2’와 같은 까다로운 효율성 기준도 충족할 수 있다.

그리고 NCP1681은 범용 주전원 입력(90~265 Vac)으로 동작하는 350 W에서 수 [㎾] 범위까지의고출력 전원 공급장치에 적합하며 서버, 고성능 컴퓨팅, 통신, 산업 및 OLED TV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사용 가능하며 높은 효율을 달성한다.

토템폴 PFC 컨트롤러와 함께 온세미는 토템폴의 고속 레그(leg)에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SiC MOSFET 및 절연 게이트 드라이버를 제공한다. SiC MOSFET 디바이스는 낮은 저항(RDS(on))과 작은 칩 크기로 저용량 및 게이트 차지(Qg)를 보장하며, 시스템 크기를 줄인 상태에서 최고의 효율을 제공해 전력 밀도를 실현한다. NCP51561의 갈바닉 절연 게이트 드라이버와 함께 NCP1681을 사용하면 스위칭 성능 저하 없이 견고한 설계를 구현할 수 있다.

온세미 011-421-33-790-2910 onsemi.com

트윗터 페이스북

< Energy News >


Copyright(주)전우문화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