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Article
【신제품】 TI, Sitara™ AM62 프로세서
2022-07-11

TI, Sitara™ AM62 프로세서 
엣지 AI 접근성은 높이고 전력소모는 절반으로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는 AI 프로세싱을 차세대 애플리케이션으로 확장하도록 지원하는 프로세서 Sitara™ AM62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의 저전력 디자인은 듀얼 스크린 디스플레이와 소형 휴먼-머신 인터페이스(HMI)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TI는 오는 6월 21일부터 23일까지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개최한 ‘임베디드 월드’전시회에서 AM62 프로세서를 소개하고 엣지 AI 및 전기차 충전 HMI 애플리케이션용 시스템 솔루션을 시연했다.

차세대 HMI는 시끄러운 공장에서 동작 인식 기능을 사용해서 기계에 명령하거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사용해 무선으로 제어하는 등 기계와 소통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제시한다. 특히, HMI 애플리케이션에 머신 비전, 분석 및 예측 유지보수와 같은 엣지 AI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단순 인터페이스를 넘어 인간과 기계의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한다.

AM62 프로세서는 서스펜션 모드에서 전력 소모가 7 ㎽로 낮고, 열과 관련된 설계를 신경 쓸 필요가 없기 때문에 엣지 디바이스에 저전력의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따라서, 엔지니어는 크기가 제한적인 애플리케이션이나 산업 환경에서 이러한 기능을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다.

AM62 프로세서는 개당 5달러 미만부터 시작하며, 기본적인 카메라 기반 이미지 처리와 함께 사물 감지와 인식 등 엣지 AI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HMI 디바이스로 비용 효율적인 분석이 가능하도록 해준다. 또한, 이 제품을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사용하면 전력 소모를 기존보다 최고 50%까지 줄일 수 있다. 이는 AA 배터리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을 1천 시간 이상 구동할 수 있는 수준이며, 전원 아키텍처를 간소화함으로써 가능하다. 이외에도, 메인라인 리눅스를 비롯한 다양한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솔루션은 개발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텍사스인스트루먼트코리아  
02-560-6800  

트윗터 페이스북

< Energy News >


Copyright(주)전우문화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