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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피니언, 전기차 트랙션 인버터 용 전력 모듈 출시
2020-09-01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80 ㎾~100 ㎾ 전력 등급의 전기차 트랙션 인버터 용 IGBT 전력 모듈을 출시한다고 8월 11일 밝혔다. 6팩 모듈인 하이브리드팩(HybridPACK™) DC6i는 하이브리드 및 소형 배터리 전기차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인피니언의 EDT2-1) IGBT에 컴팩트한 패키지 기술을 결합하여 열 관리가 우수하고 원자재 비용을 줄여주며 통합이 용이하다.
 
전기차 도입이 확산되면서 비용면에서 효율적인 트랙션 인버터 설계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트랙션 인버터는 전력 모듈의 선택이 중요하며, 시스템 설계자들은 원하는 성능을 위해 최적의 실리콘 면적을 갖춘 모듈을 원한다.
 
하이브리드팩 DC6i는 풋프린트(footprint)는 7.2 ㎝×14 ㎝로 하이브리드팩 드라이브(drive)보다 25% 작다. 하이브리드팩1과 동일한 풋프린트를 차지하지만 출력 전력은 50% 이상 높다. 하이브리드팩 DC6i는 최신 EDT2 IGBT를 채택했고, DC 링크커패시터의 연결에 6개의 나사를 사용하며(하이브리드팩1 제품군은 2개), 15 nH의 낮은 부유인덕턴스를 갖는다. 또한 인피니언의 특허기술인 직접 냉각 ‘웨이브 베이스플레이트’(WAVE Baseplate)를 적용하여, IGBT 칩 접합부에서 냉각수까지의 열저항(0.17 K/W)이 좋고 열 소산 능력이 우수하다.
 
이외에도, DC6i는 자동화 양산을 염두하고 설계됐으며, 프레스핏(Press-Fit) 핀과 가이드 장치들을 사용해 게이트 드라이버 보드를 수초 만에 조립할 수 있다(기존의 셀렉티브 솔더링-2)은 1분 이상 소요). 이뿐만 아니라, 차량용 전력 모듈에 대한 AQG324 인증을 충족한다.
 
1) 전기 드라이브트레인(drive train)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마이크로 패턴트렌치 필드 스톱 셀(Micro-Pattern Trench-Field-Stop cell) 디자인이다. 750 V 블로킹 전압, 짧은 시간 동안 175℃에 이르는 동작 온도 및 단락회로 견고성을 특징으로 한다.
2) selective soldering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 코리아 02-3460-0900 www.infineon.com/cms/korea/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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