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y Article
[신제품]한화시스템, ‘퀀텀레드’출시
2021-03-01

 
한화시스템, ‘퀀텀레드’출시
열화상 카메라 지능형 모듈

한화시스템이 열화상 카메라 관련 글로벌 민수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지능형 열화상 엔진 모듈 ‘퀀텀레드’(QUANTUM RED)를 출시했다. 퀀텀레드는 열화상 카메라의 핵심 구성품으로 광학계·검출기·신호처리 모듈로 구성된 지능형 열화상 엔진모듈이다. 이 소식을 전하며 한화시스템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시스템온칩(SoC, System on Chip)에 적외선 영상신호 처리 기술을 탑재하는 데 성공했다고 전했다. 시스템온칩란 여러 가지 반도체 부품이 하나의 칩에 집적되는 기술을 말한다.

이를 통해 퀀텀레드는 기존의 열화상 엔진 모듈보다 작고 가볍지만 고화질 열화상 신호를 고속으로 처리할 수 있다. 또한 하드웨어 변경 없이 소프트웨어 변경만으로 화질·온도 측정 범위 등 카메라 세부 요구사항을 반영할 수 있어 감시용·온도 측정용·산업용 등 다양한 분야의 목적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한화시스템은 TRSM(Temperature Reference Source Module)기술을 2020년 8월 특허 출원한 바 있다. 기존 열화상 카메라의 경우 정확한 온도 측정을 위해서는 고가의 블랙바디(Black Body)라는 장비를 추가로 설치해야 한다. TRSM 기술은 초소형 모듈 형태로 별도의 블랙바디 설치 없이 카메라와 일체형으로 장착함으로써 획기적인 비용 절감과 운용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온도 측정 오차 범위를 ±0.3℃ 이내로 줄여준다.

한화시스템은 퀀텀레드의 특허 기술과 가격 경쟁력으로 절대온도 측정이 필요한 분야인 산업 현장·의료·스마트팜 등 다양한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또한 미래 자율주행기술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필수보조 센서로 부각되고 있는 나이트비전 센서 시장을 공략한다고 밝혔다. 나이트비전이란 주야간 및 안개·눈·비 등의 악조건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차량 탑재용 열화상 카메라를 말한다. 아울러 소방·레저·UAM (Urban Air Mobility) 분야까지도 사업 영역을 확대해 열화상 관련 전분야 공급망을 갖춘 글로벌 전문 업체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한화시스템 02-729-3030 www.hanwhasystems.com  

트윗터 페이스북

< Energy News >


Copyright(주)전우문화사 All rights reserved.